• 장바구니

생활꿀팁

  • 조회수:47
  • 댓글:0
  • 2022-05-31

고양이 미용해도될까? 장단점알아보기!

2

수리누나

이름 성별 품종 나이 무게
수리 수컷 (중성화) 믹스묘 6살 5.6kg

보송보송한 털이 매력적인 고양이

고양이 미용해도 될까요? 에 대한 답을 드리려고 경험담을 공유합니다.


환절기에 뿜뿜하는 털을 감당하며 사는 모든 집사님들, 냥이의 털까지 사랑하는 모든 집사님들 존경하구요..🥰

고양이 미용 할 수 있나요?

고양이 미용 할 수 있나요? 에 대한 대답은 Yes!

네,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능하면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왜냐?

고양이는 영역동물입니다. 외출이 스트레스라 외출의 스트레스 + 미용기기의 소음이 어마어마한 스트레스입니다.


그럼 마취로 미용하면 되지 않느냐? 라고 물으실 수 있지만 마취 전 혈액검사는 필수며 사람과 마찬가지로 노묘는 마취 후 쉽게 깨어나지 못하는 위험성 등으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언제 고양이 미용해도 되나요?

고양이 미용을 할 수는 있지만 그럼 언제 고양이 미용을 해도 된다는거냐? 라고 물으신다면


집사님이 고양이의 털뿜뿜을 도저히 견딜 수 없을때와 집사님과 고양이의 건강상의 이유로 미용이 가능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1. 집사의 고양이알러지, 집사의 천식 등 건강상의 문제 : 환절기에 고양이 미용을 통해 알러지반응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고양이의 턱드름, 링웜 등 피부병 (고양이의 건강상의 문제) : 고양이 턱드름과 꼬드름이 심하다면 털을 밀고 그 환부를 정확하게 확인 후 소독과 치료를 병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링웜같은 피부병이 있는 경우에도 치료목적으로 고양이 미용이 가능합니다.

고양이 미용시 주의사항이 있나요?

고양이는 강아지와 달리 미용목적으로는 굳이 털를 깎을 필요 없는 동물입니다.

고양이가 스트레스를 받는 만큼 최대한 안전하게 빨리 털을 미는게 가장 좋습니다.


그래서 몇mm의 미용, XX컷 등의 미용은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그저 털을 "미는" 목적의 미용만이 고양이의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외출을 극도로 스트레스받아하는 고양이라면 출장미용도 가능합니다.

물론 셀프미용도 당연히 가능하죠!

(집사님이 고양이 알러지가 있는 경우 건강상의 이유로 절대 셀프미용을 비추합니다.)

사실 고양이 미용은 장점보다 단점이 더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장점이라곤 털이 자라기 전까지 털뿜뿜에서 해방된다는 것이죠. 여름에 장모종들이 더워한다면 밀어줄 수도 있겠지만요.


꼭 필요한 경우 미용을 할 수도 있으니 고양이 스트레스에 각별히 유념하며 미용하면 참 좋을 듯 합니다.

0개의 댓글